NOTICE

더 작아졌다!

어디든 랜선만 있으면 그곳은 와이파이존!

샤오미 라우터 청춘판!

 

[사진] 라우터 청춘판의 스펙이다. 본 공유기는 기가인터넷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한다면? (바로가기) 를 눌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자. (구글 크롬 번역 필요) 

 

본 글에선 샤오미 라우터 청춘판의 외관에 대해서만 살펴봅니다.

샤오미 라우터의 설치 및 설정사항은 앞서 작성한 라우터 2세대 글에 작성되어 있는 2세대의 외관 사항을 제외하고는 어플 설정이나 라우터 관리자 페이지 등은 전부 동일하기에 따로 작성하지 않고, 해당 게시글 링크를 걸어두겠사오니 해당 링크로 이동하여 설치 및 설정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샤오미 라우터(NAS) 2세대를 살펴보자. (바로가기)

 

 

[사진] 샤오미 라우터 청춘판의 제품 박스이다. 늘 그렇듯 포장이 깔끔하다. 게다가 제품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박스도 작더라.

 

앞서 그래왔듯 먼저 제품 박스부터 보겠습니다.

샤오미 제품들이 들어있는 상자는 디자인이 깔끔합니다. 백색 바탕에 미로고를 뙇!

 

 

 

[사진] 샤오미 라우터 청춘판의 제품 박스의 좌우측면이다.

좌측에는 제품 코드와 제조년월일이 기재된 스티커가, 우측에는 제품 사항에 대해 간단히 표기가 되어있다.

 

제품 상자의 좌우측면엔 제품 코드 스티커와, 제품사항이 표기되어 있구요.

 

 

[사진] 샤오미 라우터 청춘판의 제품 박스를 열어보니 역시 간단하다. 라우터 청춘판과 전원코드와 설명서로 구성되어있다.

 

자~ 상자를 열어보니 청춘판과 전원코드, 설명서가 깨알같이 공간배분이 잘된채로 들어 있네요.

 

한번 꺼내보겠습니다.

 

[사진] 샤오미 라우터 청춘판의 제품 박스를 열어보니 역시 간단하다. 라우터 청춘판과 전원코드와 설명서로 구성되어있다.

 

청춘판은 비닐 포장되어 있구요. 중간에 설명서가 보이시죠? 어차피 중국어라 안봐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전원코드가 있네요.

전원코드는 돼지코를 끼워서 사용하셔야 됩니다.

 

 

 

[사진] 샤오미 라우터 청춘판의 정면과 후면 모습이다.

 

청춘판의 정면과 후면인데요. 디자인은 대체로 라우터 미니의 크기를 대폭 축소해놓았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면에는 늘 그러하듯 미 로고가 박혀있고, 후면에는 제품코드 스티커와 열을 배출하기 위한 구멍이 송송송 나있으며,

그 중에 리셋버튼이 깨알같이 보이는군요.

 

실제로 사용해보면 청춘판도 발열은 보통 수준이었습니다. 따뜻하면서도 미지근한정도? ㅎㅎ

 

[사진] 샤오미 라우터 청춘판의 측면 모습이다.

 

청춘판의 측면 입니다. 역시 앞서 리뷰했었던 라우터 미니와 디자인이 같아서 그닥 차이는  없습니다.

그래도 뭐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아기자기하고 이쁩니다 ㅋㅋ

 

 

[사진] 샤오미 라우터 청춘판의 뒷면 이다. 왼쪽부터 랜선 1 / 랜선 2 / 인터넷회선 / 전원코드 순이다.

 

청춘판의 뒷 부분 연결포트란 입니다.

 

전원코드를 연결하면 전원이 켜집니다.

푸른색 포트에 인터넷 회선을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라우터 미니에 비해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라우터 미니에는 있었던 USB 포트가 청춘판에는 없습니다.

게다가 라우터 미니는 2.4G에서 5G까지 듀얼밴드를 지원하지만, 청춘판은 2.4G만 지원한다는 점!

 

어디까지나 무선 인터넷 / 와이파이만을 사용하기 위한 용도로, 휴대성을 높인 것으로 보이네요.

그래서 인지 전원코드는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코드 선을 안쓰더라도, 샤오미 보조배터리로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사 보조배터리가 없어서 타사껄로도 작동하는 지는 테스트를 못해봤습니다.)

 

 

[사진] 샤오미 라우터 청춘판의 안테나를 세웠을 때의 모습이다.

 

청춘판의 안테나를 올린 모습 입니다. 작은 녀석이 안테나를 올리니 정말 앙증맞게 생겼네요 ㅋ

 

 

 

이번에는 라우터 미니와 청춘판의 크기 비교를 간단히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 샤오미 라우터 청춘판과 라우터 미니의 크기 비교 샷이다. 왼쪽이 라우터 청춘판이며 오른쪽이 라우터 미니다.

 

왼쪽이 청춘판, 오른쪽이 미니 인데요.

크기가 확실히 차이 나죠? ㅋㅋ 

 

 

 

[사진] 샤오미 라우터 청춘판과 라우터 미니의 크기 비교 샷이다. 자를 가지고 가로 세로를 측정해봤다.

 

요렇게 직접 가져다가 대보면 확실히 크기가 체감이 됩니다.

특별히 필통에서 15cm 자를 꺼내어 재봤습니다. 

스펙에도 사이즈가 나와있지만 직접 보여드리는 게 아무래도 체감이 더 잘되니까요 ㅎㅎ

크.. 작다 작어 ㅋㅋ

 

 

 

여기까지 샤오미 라우터 청춘판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하셨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나름대로 만족하는 편 입니다.

 

크기가 작아 공간도 덜 차지하고, 전원도 보조배터리로 작동할 수 있는 요녀석!

인터넷만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는 안성 맞춤이 아닐까 싶네요!

 

대학교 기숙사라던지, 자취방이라던지 ㅎㅎ 랜선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사용가능 합니다.

 

 

국내 시판되는 미니 공유기들에 비해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고 인터넷 속도나 범위도 결코 뒤지지는 않습니다만,

어디까지나 인터넷 용도로만 사용 할 수 있고, 성능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닙니다. 

가격 대비 성능으로 봤을 때는 쓸만합니다.

 

청춘판은 공유기로썬 사용 용도가 제한적이기에, 저는 샤오미 라우터 미니를 추천 드립니다.

인터넷만 할거다. 라고 하시면 청춘판 추천 드리구요 ㅋㅋ

 

그래도 이왕에 쓸거면 좀 더 나은 것을 쓰는 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기타 궁금하시거나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덧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다 답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